관리 메뉴

마음이 비에 젖다~

삽살개 뚱이와 네눈박이 블랙탄 탄이의 목욕 본문

삽살개 와 진돗개 네눈박이/삽살개 누리 (뚱이)

삽살개 뚱이와 네눈박이 블랙탄 탄이의 목욕

태풍노을 2018. 9. 4. 15:44

강아지 목욕을 시키다 문득 생각난 것은

강아지는 몇일에 한번 씻겨야 하는지? 그리고 목욕은 왜 하는 건지 갑자기 궁금해 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찾아 봤어요.


아!!  강아지 목욕은 왜 하는건가?

이런 의문을 갖고 찾아본 결과 두둥 두둥~~

일단은 위생상 청결을 위해서 목욕을 하지만 강아지의 피부에는

피지선과 아포크린샘(일명 땀샘)이 있다고 하니다.

여기서 나오는 분비물이 미생물을 만나 분해하는 과정에서 개 냄새가 납니다.

ㅎㅎㅎ

목욕 안시키면 개 냄새 진동 우왕 우왕~~

또 강아지들은 약알카리성 피부이기 때문에 "세균~~, 곰팡이균~~" 번식하기에 아주 안성 만춤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결국 목욕을 안시키면 냄새나고, 피부병에 걸리기 쉽다는 군요 ㅎㅎㅎㅎㅎ


우리 삽살개 뚱이가 목욕후 개운한지 얌전히 햇볕을 쬐고 있습니다.

샤방샤방 너무 이쁘네요 멋진 삽살개 뚱이 입니다.




뚱이가 목욕하는게 얼마나 싫었는지 

완전 표정이 개 시무룩이네요~~



일단 강아지 목욕은 물의 온도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사람보다 체온이 높은 아이들이다보니~

미지근한 물은 살짝 춥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사람이 따듯하다고 느껴지는 온도이거나, 조금 더 따뜻해도 좋아 한다고 합니다.


우리 네눈박이 블랙탄 탄이는 목욕을 하면 너무 너무 무서워 하는것 같아요~

그렇지만 건강을 위해 목욕은 해야 하니....,



강아지 목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귀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조심 조심~

강아지는 귀가 습해지는 환경 탓에 귀에 물이 들어가면 귀 병이 생기는 경우가 아주 많다고 합니다.


강아지 몸에 물기를 없앤다고 수건을 마구 마구 비비면 피부에 자극이 생겨 좋지 않다고 합니다.

누르면서 물기를 흡수시키듯이 말려 주세요


그리고 드라이기를 사용해 털을 말릴때는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저온을 사용해서 말려 주십시요.

 

그리고 마무리는 빗질로 마무우리 ~~~

꼼꼼하게 다 말려주셨다면 

이제 빗질을 해 주고 귀에 물기를 탈지면으로 닦아 줍니다.


강아지 목욕 시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네요~


강아지는 1달에 3회 정도 목욕 시키는게 좋고 지저분해진 부위가 있다면

지저분한 부위만 씻겨도 괜찮다고 하네요.


강아지도 스트레스 받지 않게 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목욕을 시켜야 하는데~~

제가 아직 배울게 많네요. ㅎ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