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마음이 비에 젖다~

원주 단구동 "또또지짐이" 막걸리에 육전~ 꼬막~ 파전 본문

소소한 이야기/내가 가본 맛집

원주 단구동 "또또지짐이" 막걸리에 육전~ 꼬막~ 파전

태풍노을 2018. 11. 2. 14:26

오늘은 원주 맛집을 하나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가 오면 더욱생각나는 막걸리 한잔 ㅎㅎ

오늘 소개해 드릴곳은 원주 단구동 "또또지짐이" 입니다.


엽업시간은 오후4시부터 오후12시 까지이며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참고하세요


6시가 넘어가면 손님이 꽉 들어차네요. ㅎㅎ


자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음식 꼬막입니다.

처음 이집에서 꼬막을 먹어보고 어머님 음식보다는 덜하지만 맛있네요~


전라도에 수학여행 답사 갔을때 보성다비치콘도를 지나 장흥 시장통에 들어가 밥집을 찾다가 "벌교꼬막정식"이라는 집에 들어 갔습니다. 꼬막정식집이 등뼈감자탕, 낙지연포탕, 아귀탕, 주물럭등등 모든것을 다 팔고 있어 정말 별 기대없이 들어가서 꼬막정식을 시켜 먹어 보았습니다.

이건 제가 여태 먹어보았던 꼬막이 아니었습니다. 아 정말 뭐라고 형용할수 없었어요. 이게 꼬막이었구나 싶네요. ㅎㅎ 정말이지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말이 뭔지 알정도로 맛있었습니다.

그 다음해에 벌교에가서 꼬막정식 먹어 봤는데요 장흥 집보다 아니 원주 또또지짐이 보다 맛이 없었네요. ㅎㅎ

그만큼 원주 또또지짐이 꼬막 맛있습니다.


여기서 팁하나 드리겠습니다. 

원주 또또지짐이 꼬막 시킬때 어머님 매콤하게 해주세요 해야 감칠맛이 더해집니다.

그냥 달라고 해서 먹으면 약간 싱거운 맛이 나는데 싱겁게 드시는 분은 그냥시키세요. 매콤하게 해주세요 라고 했다고 맵거나 짜거나 그렇지 않아요. 그냥 적당히 간간합니다. ㅎㅎㅎㅎ



우와 딱보아도 비쥬얼 장난이 아니죠?


하하 아주 맛있습니다.


먹어도 먹어도 맛있네요. 맛있게 드신후 비벼달라고 하세요. 그럼 이렇게 맛깔나게 비벼진답니다.


자 2번째 소개시켜 드릴 음식입니다.

육전입니다. 

육전은 정말 맛있습니다. 육전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중에 하나같아요. 여기 저기 다 육전이 보입니다.

 

 



사실 이미 원주에서 막걸리 좀 먹는다고 하시는 분들은 이마 다 아는 집입니다. ㅎㅎㅎ




3번째 소개 시켜 드릴 음식은~~

파전이네요 

파전에 막걸리 한잔 아주 그냥 죽여줘요 ㅎㅎㅎ



다음으로 마지막 소개해 드릴 음식입니다.

돼지껍데기 입니다.

그냥 보기에도 비쥬얼이 굉장히 좋아 보이죠~


맛도 역시 짱입니다.

이집 사장님이 음식 솜씨가 아주 훌륭합니다.


아무튼 이외 메뉴는 아래 참조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