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마음이 비에 젖다~

검 5번 (5 OF SWORDS) : 패배의 카드 본문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마이너 아르카나 타로

검 5번 (5 OF SWORDS) : 패배의 카드

태풍노을 2020. 6. 4. 13:08

이번에 보실 카드는 소드5 카드입니다.

4에 내포되어 있는 통제와 안정이라는 개념에 1일 더해져 질서의 파괴 즉 변화를 뜻하기도 합니다.

5를 인생에 비유하자면 과도기인 인생의 터닝포인트에 해당이 되겠죠

전투에서 진 두 명의 남자가 검을 버리고 처량하게 뒤돌아 서고 있습니다. 한편 승자는 의기양양하게 다섯 자루의 검을 모으며 미소를 띤 채, 마치 패배자들을 조롱하는듯한 서늘한 표정으로 쳐다보고 있습니다. 하늘은 패자들의 마음을 나타내기도 하듯 회색 구름이 이리저리 흩어져 있네요. 그래서 이 카드에서 주목할 점은 주인공이 승자가 아닌 패자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소드 5번은 곧 경고를 나타내는 카드로 읽혀지지요.

여기서 보여 주는 것과 같은 패배자가 되지 않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대적하기에 강한 적이나 얻고자 하는 것을 주지 않는 상대와 부딪쳤음을 의미하며 싸움이 있었는지또한 일어날 것인지는 카드의 배치를 보고 유추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심각한 타툼을 나타내며 성격의 충돌이나 의지간의 싸움일 수도 있습니다. 주된 메세지는 파괴적인 상황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확실하게 패배할 싸움을 하고 있기 때문이겠죠. 만약 승리자의 입장이라도 무의미한 승리일 수도 있고 승리의 맛도 씁쓸한 마음으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우리의 지난 역사에서도 보면 단종이 작은아버지 수양대군에게 살해되고, 시저가 가장친한 친구 부르투스에게 배신을 당한 것처럼 정치권력에서 치명적인 적은 언제나 자신 가까이에 존재하는데, 소드 5카드 역시 그 점을 경고합니다.

결국 주변카드가 좋은것들이 나온다고 쳐도 상처가 아주큰 투쟁일겁니다.

또한 상대에게 분노나 원한을 사게 될 것이기에 이 카드를 뽑았다면 아주 신중히 대처할 필요가 있겠네요.

연예를 한다해도 상대방을 너무 제압하거나 주도하려 하지 말고 양보와 타협점을 찾는게 시급할것 같습니다. 아무튼 연애운은 연애로 인한 근심이 있을 수 있고, 연인 사이에 소외감이 있을수 있으니 주의하십니다.

 

금전운은 타인의 이익보다 자신의 이익을 먼저 챙겨야 합니다.

자금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야하는 시점이고, 큰 욕심을 부리다가는 주변에 원성이 자자하겠죠~~

 

지작운에서는 자신의 이익을 좀더 세심하게 잘 챙겨야 될것 같습니다.

가만히 있다가 뒤통수 맞을수도 있고, 자신만만한 일이라도 꼼꼼히 세심히 살피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아무튼 소드5 카드를 뽑는다면 잘 판단하여 처신하기 바랍니다.

 

정방향

1. 불명예 : 강등, 하락, 패배

2. 잃음 : 파괴, 취소, 폐지, 빼앗김

3. 놀림당하다 : 조롱당하는, 손가락질 받는, 비웃음, 망신, 구설수

 

역방향

1. 실망 : 낙담, 의기소침, 열등감, 막강한 경쟁상대의 출현

2. 거절 : 통과가 안 되는, 받아들여지지 않는, 다음 기회를 기다려야 하는

3. 소외감 : 외톨이가 된 느낌, 홀로된 슬픔

4. 좋지 않은 상황 : 불안정한 미래, 친구와의 불화, 좋지 않은 유혹에 넘어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