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마음이 비에 젖다~

검 4번 (4 OF SWORDS) : 휴식과 회복의 카드 본문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마이너 아르카나 타로

검 4번 (4 OF SWORDS) : 휴식과 회복의 카드

태풍노을 2020. 6. 3. 10:27

소드 4번 카드는 금으로 치장된듯한 인물이 기도를 하는 듯한 모습으로 손을 모으고 누워 있습니다.

그가 누워 있는 곳 아래에 검이 하나 있고, 그 위로는 3개의 검과 성당에서 많이 볼수 있는 창문이 있습니다.

누워있는 인물이 마치 동상이나 죽은 사람처럼 보이는 듯 합니다. 그래서 누워 있는 곳도 무덤이나 제단처럼 생각되어지기도 합니다. 웨이트 덱의 창시자 "아더 에드워트 웨이트 경"은 기사의 조각상이 자신의 무덤 위에 누워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옛날 기사들 나오는 영화보면 관두껑에 조각해놓은것 같이~~~

거두절미 하고 카드 그림으로 보았을때 고요하게 누워있는 모습이 편안한 듯 합니다. 그래서 키워드가 휴식중인, 회복중인, 상처를 치유하는, 수면, 격리, 경계, 회피 등의 단어를 연상시킵니다.

 

소드 4번의 자세한 해석은

 

한 기사가 무덤에서 기도하는 형상으로 누워 있습니다. 벽에는 참회자에게 은총을 내리는 듯한 스테인드글라스가 있고, 그 오른편에는 세 개의 검이 나란히 걸려 있다. 나머지 한 개의 검은 관 옆에 눕혀져 있습니다. 이 카드의 주인공은 현실과 고통에서 벗어나 치유를 위한 휴식에 들어가 있습니다. 지금은 모든 것에서 한 발짝 물러나 시간과 여유를 갖고 휴식을 취해야 할 시기임을 암시하는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회복의 카드 일 때가 많은데,

질병이나 정신적 외상을 겪은 뒤에 건강상 회복과 치유를 나타냅니다. 네 개의 검이 가지는 느낌은 죽음과 같은 휴식입니다. 열심히 일한 뒤의 휴식은 꿀맛 같지 않을까요? 피곤에 지쳐 쉬고 있지만 다음에 해야 할 일이 남아 있는지 편안해 보이지만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일을 한 뒤의 휴식이나 휴식이 지금 필요할 시기이나 필요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드 4번 카드인 숫자 4는 안정과 기반, 질서, 통제를 떠올리 수 있습니다.

공기와 관련한 소드 카드이므로 단순하게 생각과 연관된 카드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점성학적으로 목성과 천칭자리를 뜻하며, 성장과 확장, 발전을 관장하는 목성과 조화와 균형의 천정자리와 만나기 때문에 확실한 성장이나 확장을 위한 휴식이나 일보 전진을 위한 준비나 대기로 표현될 수 있을 듯 합니다.

 

당장 시급한 일이거나 어떤 무언가를 시도하려면 잠시 멈추고 회복이나 휴식을 의미합니다.

현실적으로 무언가 하려는 질문에서는 약간 부정적인 의미가 더 강하게 나타나네요.

지금 당장 돈을 벌려고 하는 금전운이나 직장을 구하려고 움직이는 직업운, 하다못해 공부를 하는 것도 저렇게 누워서 쉬는 상태기 때문에 약간의 어려움이 따른다 보면 되겠지요. 

건강과 관련된 질문에서 질병이나 수술등 회복기를 나타나 긍정적으로 보일수 있겠네요.

그리고 과도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등은 잠깐의 휴식을 강력하게 건의 드려 봅니다. 

 

정방향

1. 휴식 : 일시적 정지, 운둔, 요양, , 집행유예,

2. 기다리는 : 일시적인 전략적 후퇴, 행동하지 말고 지켜볼 필요성

3. 회복 기간 : 건강을 회복하는, 병이 나아가는, 보충

 

역방향

1. 활동하는 : 활발한 활동, 빈번한 교우관계, 바쁨, 휴식의 끝

2. 다시 시작 : 활동을 재개할 시기, 바쁜 일상으로의 복귀, 재생

3. 복구 : 잃은 것을 되돌려놓다, 조금씩 앞으로 나아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