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마음이 비에 젖다~

검 3번 (3 OF SWORDS) : 마음의 슬픔, 고통의 카드 본문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마이너 아르카나 타로

검 3번 (3 OF SWORDS) : 마음의 슬픔, 고통의 카드

태풍노을 2020. 6. 2. 14:19

타로를 처음 접했을때 소드 3번 카드가 무서워 보였습니다.

하늘에 먹구름이 가득하고 장대비가 내리는 우중충한 하늘에 붉은 하트가 3개의 날카로운 검에 관통 당했습니다. 하늘과 구름은 슬픔과 불확실성을 나타내는 회색이고, 칼에 찔린 하트에서 가슴 저린 슬픔과 고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록 심장을 찌르는 듯한 고통을 나타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고요하고 심지어는 안정된 것처럼 보입니다.

이 카드는 우울한 기분이나 씁쓸한 실망감, 좌절이 엄습하는 카드이면서 최악의 경우에는 당신에게 깊은 상처를 준 어떤 사람 혹은 어떤 것으로 인한 가슴이 찢어지는 슬픔과 아픔, 고통을 가리키는 카드이다. 그리고 세 개의 검은 유일하게 애정에 관련된 카드입니다.

실연, 이루어지지 않는 사랑이나 삼각관계를 의미합니다. 검의 상징 중 갈등을 포인트로 하여 그 갈등이 머릿속이 아니라 마음속에서부터 나온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에 따른 실망과 슬픔에 대한 카드입니다.

 

소드 3번은 이와 같이 우리의 생각이나 기대와는 다르게 현실이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어떤 일에 대한 결실이 실망스럽거나 기대에 못 미치는 상황이 전개된다던지, 어떤 사건이 발생한다던지 ㅎㅎㅎㅎ

그렇다고 소드3번을 뽑으면 무조건 나쁜것은 아니랍니다.

 

만약 3장의 카드로 과거, 현재, 미래를 뽑았다고 쳤을대 과거가 소드3번이고 현재 미래가 좋은 카드라면 힘들었지만 성숙해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소드가 상징하는 공기 원소의 카드이기 때문에 감정이나 정서적인 슬픔과는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찔리거나 찢어지는 고통이라기 보다는 

가슴이 쓰리거나 아린다는 표현이 더 적절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김건모의 잘못된만남 노래를 들으면서 공감이 되면 가슴이 쓰리거나 아릴것 같습니다.

또 애정관계가 아니더라도 직장에 들어갔는데 생각한 것 보다 처우도 그렇고 모든면에서 본인가 잘 어울리지 않아 심적고생을 하는 상황일수 도 있구요.

암튼 소드 3번 어렵습니다.

 

정방향

1. 아픔 : 슬픔, 고뇌, 고통, 괴로움, 배신, 외로움

2. 깨어진 관계 : 애정의 위기, 깊은 상처를 남기고 떠남, 삼각관계, 이혼, 파혼, 별거

3. 제거 : 분산시키다, 없애다, 파열, 균열

 

역방향

1. 불화 : 소외감, 이간질, 사기, 화합이 안 됨

2. 혼란 : 혼잡, 멍한 상태, 헷갈림, 마음이 흐트러짐, 산만한 정신

3. 잘못 : 실수, 손실, 잃음, 방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