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마음이 비에 젖다~

나의 자화상 표현하기 본문

요리 치료/나의 자화상

나의 자화상 표현하기

태풍노을 2021. 6. 14. 15:58

나의 자화상을 표현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식재료를 이용한 나의 자화상을 표현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여러가지 요리재료를 스스로 선택하여 자유롭게 표현하기 때문에 

자신의 무의식을 표현하는데 크게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식재료

잠시 눈을 감고 자신의 얼굴을 생각해 보고 떠오르는 얼굴을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해서 표현하면 됩니다.  

 나의 자화상

-자체 해석(개인적인 해석입니다)-

해석을 하는데 있어서 유의사항은 한 부분을 가지고 전체를 해석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합니다. 

개인적인 자화상 표현한 것을 가지고 개인적인 해석을 해 보면

전체적으로 색감을 봤을 때 붉은 색이 두드러진 점에서

빨강색은 따뜻함, 온기, 열정, 활력, 행운, 에너지, 확장등을 싱징으로 열정, 행운을 기대할 것으로 추측이 됨.

또한 전체적으로 선이 부드럽지만 조심스럽게 불안, 강박에 대한 부분도 추후 살펴볼 필요가 있을것으로 여겨짐.

눈, 귀가 강조에서 사회적 의견에 과민함이나 타인의 의견에 대한 과감성이 예상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