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마음이 비에 젖다~

궁정카드(코트카드) 동전 기사(KNIGHT OF PENTACLES) : 신뢰감(모범생)을 주는 카드 본문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마이너 아르카나 타로

궁정카드(코트카드) 동전 기사(KNIGHT OF PENTACLES) : 신뢰감(모범생)을 주는 카드

태풍노을 2020. 9. 21. 16:01

궁정카드(코트카드)의 기사 카드중 마지막 펜타클 기사입니다.

펜타클 기사는 수비학적 측면에서 2와 관련이 있습니다. 분리와 결합, 안정과 불안정의 의미를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궁정카드에서 기사는 청소년기라고 볼수 있는데 사실은 청소년기가 제일 무섭습니다.

완전 불완전한 시기라고 할수 있겠네요. 청소년기를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 성공의 실패가 판가름 난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펜타클 기사는 다른 기사들에 비해 유일하게 정지해 있는 기사이며, 가만히 앉아서 오른손에 들고 있는 펜타클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뭔가 선택의 기로에서 갈등하는 듯한 기사의 모습이 이중적 의미를 지니는데, 이 부분은 메이저 카드 2번 여사제의 의미와 대응 시킬수 있겠습니다.

펜타클은 흙의 성향을 받아 꾸준하고 참을성이 많고 계획대로 실천하는 철저하고 신용할 수 있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이 사람은 인내심이 강하고 확고부동하며 목적에 집중하는 사람이기도 하네요. 부정적인 면은 단조롭고, 완고하며, 다른 기사들에 비해 행동이 느린 사람입니다. 보통은 자발적으로 일을 실행하기보다는 행동하도록 밀어 붙여야 하겠네요. 펜타클의 기사는 진전되어 온 상황이 진척이 없거나 교착상태에 빠졌더라도 끝내는 긍정적인 결과를 낳을 것이라는 점을 의미합니다. 결과가 빨리 이루어지지는 않지만 오래 지속되며 기다릴만한 가치가 있겠습니다.

그래도 그의 깊은 곳에는 야망이 있고 정열도 있습니다. 철저하고 조심성도 많아 세부적인 것들까지 세세히 챙기는 꼼꼼한 면이 있지만, 큰 일 앞에서는 용감하게 맞서 돌파하지 못하는 소심한 면도 있네요. 한번 결심한 일은 무슨 일이 있건 해 나가야 하고, 지킬 수 없는 말은 함부로 내뱉지 않습니다. 사람들과 쉽게 친해지지는 못하지만, 한번 인연을 맺으면 꾸준히 오래가는 믿을 수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또한 대개 정이 많네요. 이런 사람은 큰 그룹을 이끄는 리더보다는, 그 안에서 실무를 맡는 믿을 수 있는 참모가 적격입니다.

 

기사의 동전 카드는 카발라의 관점으로 보면 에찌라계(형성계)로 케테르로부터 두 번째로 먼 불완전한 단계에 해당이 됩니다.

 

아무튼 펜타클 기사는 다른 기사 카드와 다르게 유일히 정지된 카드입니다. 다른 기사들은 말을 카고 이동에 관여하지만, 펜타클 기사는 다른 이들에 비해 다소 약한 이동성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신중하고 사려깊은 모습으로 다른 이들에게 성숙하다는 이미지를 주며, 계획적으로 안정적이게 일을 처리하며, 일을 끝까지 마무리 하는 책임감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꾸준한 모습과 함께 신뢰할 수 있는 인상을 주네요.

 

아무튼 펜타클 기사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들이 진척은 느리더라도 결과는 긍정적임을 암시하네요.

 

기본적으로 신중함의 의미로 많이 해석되지만, 이동, 이사, 여행은 불가능 하다고 볼수 있겠네요. 아무튼 좀 더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을 내리면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애정운으로 연인과의 관계가 책임감의 관계가 될수 있겠습니다.

지속적으로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니 상대에게 신뢰을 얻을 수 있어 좋은 감정이 깊어지게 됩니다. 아니면 상대에게 배려하고 신뢰감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이라는 조언을 주기도 합니다.

 

금전운 에서는 스스로의 금전적인 컨트롤이 좋을 때입니다. 꾸준하게 투자를 해온 곳이 있다면 지속적으로 연구를 하여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금전이 원활할 때이며 꾸준히 지켜본 거래처에서 수익이 생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직장운 에서는 근면하게 일을 처리하여 주위에세 책임감 있는 사람이라는 평을 듣게됩니다.

성실하게 일을 처리하여 다른 사람들의 일을 돕기도 하며, 시작한 일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프로젝트가 시작이 되면 스스로 책임감을 지고 신중히 결정하여 처리를 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정방향

 

1. 믿음직한 : 정직한, 부지런히 일하는, 책임감 있는, 계획성 있는, 고지식한

2. 신중한 : 주의 깊은, 사려 깊은, 조심성 있는

3. 인내 : 참을성 많은, 불굴의 정신,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4. 차분함 : 성급하지 않고 계획대로 진행하는, 천천히 즐기는, 동요되지 않는

 

역방향

 

1. 침체 : 불경기, 동기 부족, 활발하지 못한, 무기력

2. 신뢰할 수 없는 : 불확실한, 경솔한, 믿지 못할 사람

3. 나태한 : 열심히 하지 않는, 빈둥거림, 노는 데 빠져 버린

4. 좋지 않은 성격 : 속 좁은, 독선적인, 사치하는, 버릇없는, 경솔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