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셜 웨이트 타로/마이너 아르카나 타로

유니버셜웨이트 타로카드 해석 – 마이너 카드 컵 에이스 (ACE OF CUPS) : 사랑의 시작 카드

태풍노을 2018. 11. 8. 14:31

유니버셜웨이트 타로카드 해석 마이너 카드

컵 카드 (CUPS)

컵 카드는 앞에서도 이야기 한바와 같이 우리의 사랑과 정서 생활을 상징한다. 그래서 사람들과의 관계 문제를 다룰 때 컵 카드는 중요하다. 컵은 4대 원소 중에서 물과 연결이 되고, 상징 동물은 사람이다.

컵은 인간의 감정과 잠재의식, , 정령, 환영, 환상과 연결되며, 공상이나 감정의 흐름을 상징한다. 인간과 인간 사이의 감정의 관계나 집단 사이의 관계에 관여를 한다.

물의 원소 또한 감정을 상징하며 물은 담긴 그릇의 모양만을 취할 수 있듯이, 컵은 감정과 관계된 모든 것을 담는다. 컵 카드는 사랑에 빠지는 것에서부터 축하하기 위해서 또는 기쁨에 겨워 컵을 들어 올리는 것에 이르기까지 행복의 모든 범위를 설명한다. 또한 상실이나 잘못된 사랑, 실망과 같은 인생의 쓰라린 시련의 정서적 고통도 나타낸다. 컵이 주목받지 못하거나 뒤집혀 있고 물이 땅속으로 스며들고 있을 때는 불행을 나타내기도 한다.

현 시대에 컵은 의식을 상징한다. 기독교의 성찬식에서 포도주 컵은 그리스도의 피를 상징한다. 그리고 우리는 컵을 들어 건배하며 건강과 행복, 성공을 기원한다. 하지만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 민속 전통을 살펴보면, 컵과 물 원소의 상징적인 연결, 그리고 출산과 감정이라는 여성적인 세계와의 관계를 발견하게 된다.

컵 짝패는 희망과 행복에서부터 상실과 절망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모든 감정을 포함하고 있다. 컵 짝패는 또한 삶에서 만나는 다른 일들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그리고 어떤 일이나 상황, 결정이 어느 정도로 즐거움이나 고통을 줄 것인지를 말해 준다.

 

감정, 직관력, 감정의 관계, 사람, 잠재의식, , 정령, 환영, 환상

담는 그릇, = 감정, 직관력이 뛰어나다. 사랑과 정서생활 인맥관계를 중요시 한다. 사랑과 연애, 본능과 습관, 정서적 욕구를 지배한다. 건강, 행복, 성공을 기원하고 출산과 인간의 감정을 나타낸다. 성욕도 강하다.


긍정적 의미 : 본능적, 공감하는, 동정심 있는, 민감한, 감수성이 예민한, 다정한, 부드러운, 친절한, 보호본능, 양육하는, 자비로운, 낭만적, 섹시한, 유혹적인, 매력적인, 예술적인, 풍부한 상상력, 창조적, 조용하지만 속이 깊은, 예술에 대한 안목.


부정적 의미 : 쉽게 영향 받는, 변하기 쉬운, 변덕스러운, 속을 알 수 없는, 흥을 깨뜨리는 사람, 우유부단한, 교모히 조종하는, 속을 알수 없는, 의심 많은, 사생활에 지나치게 관심이 많은, 과대망상, 신경과민, 불안정, 컵의 개수가 많으면 소심하고 산만하다, 지나치게 감상적인 또는 지나치게 과거를 동경하는.

 

1. 컵 에이스 (ACE OF CUPS) : 사랑의 시작 카드

다른 모든 에이스 카드와 마찬가지로 구름에서 나온 손이 컵을 내밀고 있다. 이 카드에서는 잘 꾸며진 컵을 손이 받치고 있고, 이 컵에서 다섯 갈래의 물줄기가 수련이 피어 있는 연못으로 폭포처럼 떨어지고 있다. 이것은 컵과 물 원소의 상징적인 연결을 떠올리게 한다. 비둘기 한 마리가 성찬용 제병을 물고 컵으로 날아 내려온다.


 


 구름 속에서 나타난 손에는 황금빛 컵이 들려져 있다컵에서는 우리 영혼의 힘과 오감에서 나오는 영향력을 상징하는 5개의 물줄기와 히브리 문자로 을 나타내는 요드형태를 한 26개의 물방울들이 신성한 힘을 나타내는 연꽃의 연못으로 흘러내리고 있다컵 중앙에는 거꾸로 된 'M' 또는 ‘W’ 모양이 그려져 있다.

성체를 문채 컵 안으로 날아들고 있는 하얀 비둘기는 물질세계에서 성령의 실현을 상징한다. 컵은 마음을 상징한다. 마음을 연다는 것은 누군가를 만날 준비가 되어 있고, 새로운 인연과 근접해 있다는 것이다. 아무리 인연이 옆에 있어도, 자신이 마음을 열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그 인연은 멀어지기 마련이다. 그런 인연을 잡기 위한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는 상태이다. 컵 에이스 카드는 새로운 사업이나 프로젝트, 특히 마음을 끌거나 들뜨게 하거나 열정을 느끼게 하는 사업에 착수할 기회가 있음을 가리킬 수 있고, 새로운 관계가 시작되거나 사랑의 기회가 주어질 것을 암시한다.





컵 에이스 카드는 컵 슈트 카드의 시작이며 장인 카드이다
. 1이라는 숫자 대신 Ace라는 단어를 쓴 이유는 시작이면서 완전함을 뜻하는 의미가 모두 담겨 있기 때문이다. 수비학적으로 볼때도 1이라는 숫자는 완전함, 남성, 시작, 창조, 유일, 신 등으르 의미한다. 또한 오직 컵이라는 하나의 원소만 존재하기에 순수하게 하나 된 완벽한 상태를 뜻하기도 한다.

 

 카드 속의 이미지와 상징

 

대표키워드 : 새로운시작

 

에이스 카드들은 항상 시작을 나타내며, 컵 에이스는 정서 생활에 새로운 장이 밝아 오고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이 카드는 종종 새로운 사람에게 강하게 끌리는 모습으로 다가오며, 사랑에 빠져 도취한 상태를 상징하고 흥미진진한 새로운 애정 관계를 만들어 낸다.

이 카드는 또한 과거에 상처를 받은 사람이라면 다시 시작할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보여 주기도 한다. 따라서 독신이며 사랑을 찾고 있는 사람에게는 더 없이 낙관적인 카드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컵을 내밀고 있는 그림은 적극적으로 사랑을 찾는 것이 아니라 사랑의 기회가 주어질 것을 암시한다는 점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당신이 사랑을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이 당신을 발견한다. 그래서 이 카드는 결코 다시는 사랑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에게는 오히려 더욱 강력한 카드이다.

 

마음의 갈망 컵 에이스 카드는 새로운 새로운 사업이나 프로젝트, 특히 마음을 끌거나 들드게 하거나 열정을 느끼게 하는 사업에 착수할 기회가 있음을 가리킬 수도 있다. 그러나 어디에서 행운을 찾고 있건, 인간관계나 직업, 혹은 새로운 가정에서 찾고 있건 상관없이 이 카드는 마음이 갈망하는 것에 대해 지극히 고무적인 카드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성장 컵이 물의 원소와 결합한 것은 다산을 의미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이 카드는 실제 임신이나 탄생의 신호일 수 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새로운 관계나 상황이 성장하고 잘 자라고 번영할 수 있다. 물은 또한 치유와 정화와 강인한 연관성이 있다. 이 카드에는 평화와 용서, 영적인 가치들의 보편적인 상징인 비둘기도 있다. 따라서 만약 당신이 화해를 제안하고 불화를 치유할 필요가 있다면 이것은 긍정적인 카드이다. 화해는 새로운 출발로 인도할 것이다.

 

정방향 리딩

 

1. 시작하는 : 새로운 로맨스의 시작, 새로운 인간관계의 시작, 순수한 감정의 시작

2. 사랑이 피어나는 : 모성애, 임신, 순수한 사랑, 행복한 결혼

3. 긍정적인 : 넘치는 친절, 대인관계로부터 오는 혜택, 우호적인 생각

 

역방향 리딩

 

1. 실패 : 짝사랑으로 끝남, 원하지 않는 사랑, 받아들여지지 않는 마음, 유산

2. 불안정 : 미완성, 빈약함

3. 기만 : 배신, 떠남, 속은 듯한 기분

 

컵은 물의 원소를 나타내며 물은 감정, 감성, 무의식, 본능, 애정, 대인관계 등과 관련이 있으며 중세에는 성직자나 종교인 등 사람들과 힐링에 관련된 직종이나 계급을 의미했다. 상대적으로 여성 원소로 분류되는데 남성 원소를 뜻하는 완드나 소드는 구름에서 나온 손이 쥐고 있는 것과 달리 컵은 구름에서 나온 손이 컵을 받쳐 들고 있다. 수동적이며 수용적인 물 원소의 성질을 표현한 부분이라 볼 수 있겠다. 펜타클 역시 컵과 마찬가지로 상대적인 여성 원소로 본다.

컵에서 물이 넘치는 것은 샘솟는 감정을 뜻한다. 마음을 담고 있는 컵에서 감정이 샘솟기 시작하는 모습으로 보아도 된다. 이와 관련하여 컵 에이스는 풍부, 비옥함, 기쁨, 만족스러움, 행복, 사랑의 시작, 솟아나는 감정, 순수한 감정 등의 키워드를 갖는다.

 

실전에서 애정운은 꽤나 긍정적인 의미로 본다. 그리고 컵 카드들은 전체적으로 카드의 색감이나 이미지가 밝고 행복하다. 어둡고 슬퍼 보이는 카드들도 있지만 모두가 감정과 관련된 것들이다. 행복함과 기쁨, 만족, 슬픔, 비탄 살면서 경험하게 되는 감정적인 모든 것들을 보여주게 되는데 다른 것을 잘 수용하고 주변의 상황에 따라 그 모습이 변하는 물이라는 원소를 잘 표현하고 있다.